中 화장품원료 플랫폼 속속 등록...㈜즐거운회사, 병풀추출물, 녹차추출물 완료

2022.03.02 12:13:10

원료시장 선점 및 중국 파트너사와 유대 유리...유예기간 내 등록 마쳐야

우리나라 화장품기업의 중국 NMPA 신원료 등록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 규제대응 컨설팅 그룹인 리이치24시코리아㈜(대표 손성민)은 최근 ㈜즐거운회사의 천연물 원료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병풀 추출물(Centella Asiatica Extract-PF)’과 ‘녹차추출물(Green Tea Extract)’은 국내외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천연물 유래 성분이다. 두 원료 모두 원재료가 고농도 함유되어 시장에서 고기능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즐거운회사의 박미정 팀장은 “국내 원료사들이 새로운 규정 대응 준비에 어려움을 겪을 당시 자사는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를 수집했다”라며 “등록 유예기간 내에 모두 완료될 수 있도록 리이치24시코리아㈜와 긴밀한 협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한나 선임연구원도 “이번 중국 화장품 원료 플랫폼 등록을 계기로 자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 고객사들에게 당장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향후 중국향 사업 확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 중”이라고 의미를 소개했다.



리이치24시코리아(주) 손성민 대표는 “원료사의 행보에 따라 브랜드사의 유통, 마케팅 등 제반 진행이 속도를 내고 원활하게 진행되는 만큼 업계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 또 선점 효과는 물론 중국 파트너에게 지속적인 사업 의욕을 보여줌으로써 시장의 선택을 받을 때 유리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중국 화장품업계는 2021년 1월 1일 ‘화장품감독관리조례’ 시행에 따른 규제2.0 시대를 맞아 화장품산업의 표준화와 성숙시장으로의 진입이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화장품 원료-테스트-OEM-브랜딩 및 기타 네트워크 시스템이 점진적으로 도입,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다.  

지금까지 화장품원료안전정보 등록 플랫폼에 보고된 코드를 획득한 원료가 30,452건으로 알려졌다. 원료업체에 따르면 “미백, 주름 개선, 보습 및 기타 기능성 원료가 주목받고 있으며, 신고코드를 획득한 기능성 원료 중 보습 효과가 있는 원료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전했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