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코스메틱(대표 김진구)이 기업 사회 공헌 활동 ‘WE ARE LEADERS(위아리더스)’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은 기존의 틀을 깨고 스스로 선택한 삶에서 행복과 의미를 개척하는 리더들의 도전을 대중에게 알리고 새롭게 도전하는 리더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의미를 지닌 기업 미션과 함께 ‘세상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리더’를 올해의 기업 비전으로 선포했다. ‘WE ARE LEADERS’는 ‘내가 찾는 나만의 아름다움’을 테마로 비전을 위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자신만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이들을 ‘리더’로 정의하고 이들을 응원하고 함께 나아가기 위해 뜻을 모았다.
소셜 기부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 꿈을 이룬 리더들이 차세대 리더들의 멘토가 되어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FC안양 임은주 단장이 멘토로 참여해 첫 포문을 연다. 그는 한국 최초의 월드컵 주심이었고 여성 축구 국제 심판으로 눈길을 끈 장본인이다.
기존 심판에 대한 편견을 이겨내려 노력해온 임 단장의 스토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은 리더스코스메틱의 CSR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www.weareleaders.co.kr)를 통해 8일 공개된다. 영상 하단의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 수에 따라 축구공, 래플리카, 축구화 등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적립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꿈에 도전하는 장애인, 다문화 가정의 축구 유망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 리더스코스메틱 공식 SNS 채널에서 영상 공유 및 해시태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기부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SHOW YOUR LEADERS MOMENT’는 일상 속 자신만의 행복한 순간들을 #위아리더스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동참형 이벤트다. 매월 당첨자에게는 리더스코스메틱의 뷰티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선물이 지급된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금전적인 지원이나 의례적인 봉사 활동이 아니라 시대를 이끌 새로운 리더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캠페인을 통해 차세대 리더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증대되기를 기원한다.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더 많은 나눔에 동참하고 아름다운 세상, 새로운 가치를 위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WE ARE LEADERS’ 1st 캠페인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7월에는 후원받은 차세대 리더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이어서 두 번째 멘토의 인터뷰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미혼모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