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살이&CBD 특허 보유 ㈜케이메디켐 × ㈜COVIX 업무 협약

2022.01.28 00:03:52

특허·R&D 역량 갖춘 양사, 특성화 원료 개발과 완제품 출시로 화장품 시장 선도



바이오 활성소재 개발 전문 기업 ㈜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 강원대학교 의생명과학대학 교수은 지난 21일 COVIX(대표 김종회)와 기능성 화장품 원료 및 제품 개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능성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제조 및 유통에 대한 제휴를 맺어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개발, 생산할 계획이다.

㈜케이메디켐은 2018년 창립 이래 기능성 신물질을 연구, 개발하는 생명과학 벤처기업. 현재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다양한 원천 기술특허를 획득했으며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겨우살이의 항염+항산화+항알레르기‘ 효과를 활용한 ’로레나 내추럴 퓨어 세럼 로션‘을 출시하며 소비자 및 산·학·관·연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겨우살이의 ‘항염+항산화+항알레르기’ 효과, 로레나 ‘내추럴 퓨어 세럼 로션’ (cncnews.co.kr)

이구연 교수는 ’2018 강원산학테크쇼‘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 특허기술을 개발해 제약사 및 화장품기업에 기술 이전한 바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대마를 소재로 한 기능성화장품 연구를 수행 중이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파트너사인 ㈜COVIX는 2007년 설립된 화장품 원료에서 완제품까지의 화장품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직원이 기초 및 두발화장품 연구원 출신으로 구성된 연구 특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현재 특성화 원료 개발과 완제품 개발에 매진 중이다.  

㈜케이메디켐 이구연 대표는 “㈜COVIX 와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며, 상호 업무협력을 추진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수출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공동 연구·개발 협력을 보다 체계화하고, 화장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해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