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비욘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2023.05.23 12:21:59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행동하는 클린뷰티 메시지 전달

LG생활건강(대표 : 이정애)의 클린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클린 뷰티 메시지를 전달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성수동에 오픈한다. (5월  25일~6월  18일)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제품 본질에 집중하자는 의미로 리필 제품 사용을 권장하며, 향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자재들을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로 대체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비욘드의 플라스틱 저감 노력은 바디워시와 샴푸 리필 제품 하나당 페트 용기 사용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 37g 감소효과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비욘드는 리필 운영에 따른 플라스틱 저감량  4톤을 달성했다고 한다. 
 
종이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 것이 많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팝업스토어의 공간은 대부분 종이를 활용하여 표현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페이퍼 오브젝트 (굿즈, 가구, 소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다 사용한 화장품의 리워드 증정 행사로 모아진 플라스틱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활용됐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일정량의 화장품 폐품을 가져오면 바디 리필 제품 혹은 한정판 보틀을 자판기에서 뽑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방문 고객에겐 화장품 분리배출 상식 관련 모의고사와 실제 분리배출 활동을 해본 고객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또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실천 가능한 목표와 다짐을 적어 챌린지 조명에 거는 경험을 체득토록 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오가닉 향 파우치 만들기, 분리배출 강연, 가드닝 클래스 등도 준비됐다고 한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인식의 전환으로 조금씩 더 나아지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면서  “캐치프레이즈만 내세우는 캠페인이 아니라 직접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고객분들이 방문해 함께 경험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