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용산 사옥을 모티브로 한 ‘뉴 뷰티 랜드(New Beauty Land)’를 3월 28일 오픈한다.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의 파트너로 참여, 웹3(web 3) 기반의 가상공간을 선보인다는 설명.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되며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고객이 브랜드 체험하고 소통하도록 설계했다고 한다.
1층 팝업 공간은 포토존과 뉴뷰티 퀘스트 2층은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주요 브랜드 체험 3층은 NFT 뮤지엄으로 ‘컬러스 오브 뉴 뷰티’ 공모전 수상 작품 12개를 감상할 수 있다. 체험 고객에겐 아모레퍼시픽이 발행하는 NFT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라며, “뉴 뷰티 랜드를 기점으로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