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호텔신라+AEP사모펀드=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효’ 출범

2022.11.21 18:18:56

뷰티 전문성+럭셔리 유통 채널+카카오 투자 경영 노하우 결합...24절기 순환에서 영감을 딴 핵심성분 시효24 함유

로레알그룹이 호텔신라, 사모펀드 앵커에퀴티파트너스와 3자 합작 법인을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시효(SHIHYO)'를 론칭한다. 로레알의 뷰티 전문성과 호텔신라의 럭셔리 유통채널, 앵커의 자본력 및 경영 노하우가 접목한 형태다. 
 
향후 첫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가든(Seoul Garden)'이 서울 신라호텔에 매장을 오픈, 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효’란 ‘시간의 지혜’라는 의미로 동양의 24절기에 영감을 받아 허브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시효는 각 계절의 적기에 수확된 24가지 자연원료에 과학적 연구와 혁신을 통해 입증된 효능을 결합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콘셉이다. 모든 제품에는 쌀뜨물과 인삼수를 24가지 자연 원료와 배합하여 만든 시효만의 핵심성분인 ‘시효24(Shihyo24)'가 함유돼 있다. 

앞으로 24가지 자연원료가 함유된 24개 앰플을 비롯해 클렌저,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과 샴푸, 컨디셔너 등의 헤어케어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SKU는 약 30 여 종이다. 

시릴샤푸이(Cyril Chapuy) 로레알 그룹 럭스(LUXE) 부문 사장은 “로레알 럭스는 호텔신라, 앵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시효’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시효는 동양의 지혜와 자연에서 얻은 영감에 뿌리를 둔 브랜드로 아시아 럭셔리 뷰티의 전형이나 다름없다. 과학적 연구에 기반해 탄생한 시효는 특허 받은 시그니처 성분(시효24)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스킨케어와 럭셔리 뷰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인규 호텔신라 운영총괄 사장은 “시효는 국내 농가에서 직접 공수한 제철 원료를 통해 자연주의와 효능을 담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라고 소개하며, “호텔신라만의 리테일 전문성과 로레알의 강력한 브랜드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시효가 아시아에서 자연주의 럭셔리 뷰티에 대한 욕구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상균 앵커에퀴티파트너스 대표는 “아시아와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십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시효가 새로운 럭셔리 뷰티 루틴을 제시해 안목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로레알이 100% M&A가 아닌 합작투자를 통해 한국에서 브랜드를 출범시키는 행보는 이례적이다. 이업종인 호텔신라와 사모펀드 간 3자 조합의 시너지와 ‘24절기’라는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흥미를 끄는 요소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