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4종 패키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2.08.16 15:27:47

PCR-Pet 용기+무인쇄·무라벨·무코팅, 원터치 캡으로 편의성과 환경 훼손 최소화 평가

토니모리의 4종 라인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이에 대해 토니모리는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현하는 제품 용기를 활용함과 더불어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제품의 천연 원료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절제된 패키지 디자인을 설계했다”라며 “디자인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제품이라고 평가받았다”고 소개했다. 

수상 제품은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 ‘그린티 트루바이옴’, ‘아베뜨 보타닉 릴리프’, ‘튠나인’ 등이다. 이중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는 iF 어워드를 수상, 2관왕에 올랐다.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는 PCR(Post-Consumer Recycled) PET  소재의 폐플라스틱 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제작된 투명 용기를 사용했다. 또 별도의 라벨 사용 없이 브랜드 로고 및 제품명 등을 용기 자체에 양각으로 각인함으로써 뷰티 업계 최초로 재활용된 플라스틱에 ‘무인쇄·무라벨·무코팅’을 실현했다. 별다른 분리배출 없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원터치 캡을 사용, 편의성과 환경 훼손의 최소화를 고려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린티 트루바이옴’ 스킨케어 라인은 그린을 메인 컬러로 사용해서 녹차 추출물의 투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했으며, 제품 정보는 라이트한 폰트를 사용, 미니멀하게 표현했다 .



‘아베뜨 보타닉 릴리프’는 평온한 자연 속 풍경의 감성적인 무드를 일러스트로 표현했으며, 이를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한 심플한 용기에 디자인함으로써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드러냈다. 

 ‘튠나인’ 역시 클린뷰티 컨셉을 살린  PCR(Post-Consumer Recycled) PET  투명 용기 설계와 분리배출에 용이한 플라스틱 펌프 설계와 감각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동기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