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가 ‘자양윤모 탈모증상 케어’ 샴푸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특화 소재인 ‘진센엑스™’가 함유된 이번 신제품은 2009년 첫 선 보인 이후 10년간 누적 판매 4,800만 개를 돌파한 려(呂)의 베스트셀러다.

아모레퍼시픽 두피과학연구소는 작년 진센엑스™가 탈모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하는 새로운 효능을 밝혔고 이를 해외 논문에 게재했다. 모근 강화와 모근 보호 등 탈모 증상을 케어하는 복합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 색소, 트리에탄올아민, 실리콘 오일을 첨가하지 않은 5無 저자극 제품이다. 두피 타입에 따라 지성, 중건성, 민감성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진센엑스™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인 차압순환법을 이용했다. 인삼에서도 사포닌이 가장 풍부한 중미삼 뿌리에서 추출해낸 고농축 진세노사이드 성분이다. 모근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으로 식약처의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진센엑스™는 두피과학연구소가 360여 종의 자연 소재를 3년간 연구한 끝에 발굴해낸 자연 유래 탈모 증상 케어 유효 성분”이라며 큰 의미를 뒀다.
한편 새로 선보이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모근영양 진액 에센스’를 샴푸 후 함께 사용하면 탈모 증상이 고민되는 부위에 집중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려(呂)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는 G마켓 기획전을 시작으로 전국 대형 마트와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