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티컴퍼니, 한·일 인플루언서 200여 명 참가, ‘K-Beauty Festa in Japan' 개최

2023.03.06 13:52:55

오는 5월 13~14일, 도쿄 인근 가와사키...1020세대 체험행사 및 200여 만 명에 SNS 바이럴,

화장품 일본 유통기업 비지티컴퍼니(BGT Company, 대표 김병수)가 도쿄 인근 인구 153만명의 신도시 가와사키에서 ‘K-뷰티 페스타 인 재팬(K-Beauty Festa in Japa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화장품 유통기업이 단독으로 일본에서 ‘K-뷰티 페스타’를 진행하는 건 이례적이어서, 업계가 크게 주목하고 있다. 

오는 5월 13~14일 개최 예정이며, 참가 규모는 △국내 브랜드사 20개사 △한·일 인플루언서 200여 명 등이다. ‘K-뷰티 페스타’ 장소는 JR 가와사키역과 직결된 초대형 원스톱 쇼핑몰 라조나(LAZONA)로 연간 방문객 수는 약 3800만 명으로 알려져 있다. 

비지티컴퍼니 김병수 대표는 “2만여 명의 방문객이 참관을 예상하며, SNS 바이럴을 통해 10~20대 약 200여 만 명의 일본 소비자에게 K-뷰티의 우수한 제품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일본 현지 30개 매체가 PR뉴스를 보도할 예정으로 K-뷰티 열기를 연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인플루언서로는 △틱톡·인스타그램·유튜브 등 팔로워수 2천여 만명의 창아(chang._.a) △리나대장(1290만) △유링딩(510만) 등을 비롯 기린, 젤라, 수아나 등이 참가한다. 

참가 브랜드사에게는 전용 홍보 부스와 일본 현지 인원, 판촉물 등이 제공되며, 각 부스에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는 행사, 인플루언서 메이크업쇼 등이 펼쳐진다. (참가 희망기업 링크:  https://bgtjapan.com/)

김병수 대표는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위해선 온+오프라인의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또 코스파(가격 대비 성능, cost performance) 및 타이파(시간 효용성, time performance) 전략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효율성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팁(tip)을 전했다. 

‘K-뷰티 페스타’에 이어 뷰티 월드 재팬 도쿄(Beauty World Japan Tokyo)가 5월 15~17일 예정돼 있다. 

한편 비지티컴퍼니는 2019년 창업 이후 코로나시기에도 누적 매출 300억원을 올린 화제의 기업이다.(관련 기사  http://www.cncnews.co.kr/news/article.html?no=7622)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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