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

2022.04.12 17:45:24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 진행...쇼호스트로 집집중 육성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육성에 나선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추가하여 전문성 갖춘 쇼호스트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3조원 규모로 성장 중인데,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 작년에 이어 연속 진행한다.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과정 이수자 중 우수 활동자 14명을 선발, 8회에 걸쳐 교육 및 평가를 실시하고, 전문강사진에게 라이브 방송 환경 전반과 방송 기획, 판매 스피치, 소통방법 등의 스킬을 체계적으로 교육, 실습을 병행한다. 생방송 콘테스트도 3회로 확대함으로써 공정한 평가와 시상을 통해 참가자의 동기부여를 자극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교육과정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 소개,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밀착관리를 통해 뷰티 인플루언서 및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취업과 진로 컨설팅도 제공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소통과 전문성, 재미를 고루 갖춘 인플루언서의 경쟁력이 더욱 부각된다”면서 “그동안 다양한 교육형 ESG 활동을 선도적으로 선보인 LG생활간강과 이들의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활동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기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