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우승 ‘FEEL’팀 우승

2022.04.07 11:22:23

‘2030년 뷰티의 파격적 혁신’ 주제로 글로벌 8만2천여 명 응모...로레알그룹 마케터 취업 기회 제공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가 주최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2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2) 국내 결선에서 필(FEEL)팀(이진화·서형찬·박계영)이 최종 우승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그룹이 매년 전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이를 통해 약 200여 명의 우수 학생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된다. 2022년 참가자는 65개국 8만2천여 명에 달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2030년 뷰티의 파격적 혁신 (Disrupt Beauty 2030)’. 참가자들은 ▲포용성(Inclusion): 포용적 아름다움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안(Imagine breakaway products and services to empower inclusive beauty) ▲지속가능성(Green): 미래 지속가능한 뷰티 방안 제시(Invent the next dimension of sustainable beauty) ▲기술혁신(Tech): 고객 맞춤형 뷰티와 경험을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 기술방안 제시 (Revolutionize beauty personalization and experience fueled by tech) 중 1가지를 선택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결선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참가팀은 별도의 스튜디오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심사위원들은 온라인으로 심사 및 참관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결선에는 6개 팀이 올랐으며, 결선 전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로부터 뷰티시장 및 디지털 미디어 이해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받았다.



국내 우승을 차지한 ‘FEEL’팀은 SPD(Skin Picking Disorder, 피부 뜯기 강박증)과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 스트레스 등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뷰티 솔루션을 주제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국내 우승팀은 로레알이 진행하는 국제 준결승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2개월의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2등 ‘GO’REAL’팀과 3등 ‘CUSTERS’팀에게는 로레알코리아 인턴십 선발 과정 중 1차(동영상 전형) 면제권이 주어진다.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Christian Marcos) 대표는 “우승을 차지한 ‘FEEL’팀에게 무한한 축하를 전하는 바이며, 올해는 특히 브랜드스톰이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 의미가 더 깊다”라며, “앞으로도 로레알의 대표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브랜드스톰을 통해 뛰어난 인재들이 더욱 다양한 기회를 얻고 차세대 마케터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동기 기자 thk@cncnews.co.kr
Copyright ©2017 CNC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씨앤씨뉴스 I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52335 I 등록일자: 2019년 5월 14일 제호: CNC News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8길 42, 101호(역삼동, 씨엘빌딩) 발행인: 권태흥 | 편집인: 권태흥 | 전화번호 : 02-6263-5600 광고·문의: 마케팅국 02-6263-5600 thk@cncnews.co.kr Copyright ©2019 CNC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