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가 맞춤형화장품 체험 공간인 ‘명동 쇼룸’을 리뉴얼 오픈한다. 고객이 자신의 방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라네즈의 방(Room of Laneige)’ 콘셉트로 꾸며졌다.
쇼룸 1층은 라네즈 전 라인을 유형별, 피부 고민별로 확인하는 테스트 및 5대 핵심 제품(워터뱅크, 크림 스킨, 워터 슬리핑 마스크, 래디언-C, 퍼펙트리뉴라인)의 제형과 향으로 오감으로 체험하는 공간이다. 매장 한쪽은 소파, 화장대, 거울 등의 방 콘셉트로 꾸몄다.
2층은 맞춤형화장품 서비스인 ‘비스포크 크림 스킨(Bespoke Cream Skin) 공간이다. 고객의 피부고민(보습, 탄력, 결, 톤) × 네 가지 성분(히알루론산, PHA, 나이아신아마이드, 펩타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조제관리사가 즉석에서 제조해준다. 크림스킨 용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예약 없이 유료 체험이 가능하다.
라네즈는 소수의 인원이 매장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소규모 투어 프로그램 ‘라네즈 스테이’를 11월 4일부터 22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라네즈디비전 이혜진 상무는 “급변하고 있는 리테일 환경에 대응해 브랜드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경험 중심 매장’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라네즈 명동 쇼룸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쉼과 머무름의 경험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