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여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선물로 ‘화장품‧향수’가 꼽힌 가운데 잇따른 신상 화장품 출시가 눈길을 끈다.
G마켓이 최근 3년간 화이트데이 직전 2주(3.1~3.14) 동안 남성 고객 구매 관련 상품군을 비교 분석한 결과 20대 남성 중 34%가 ‘화장품‧향수’를 구매했다. 이어 사탕(28%), 의류‧잡화‧패션화(24%), 쥬얼리(9%), 꽃‧이벤트용품(5%) 순이었다. 30대의 ‘화장품‧향수’ 구매 비중은 26%로 2위를 차지했다.
G마켓 관계자는 “20대 남성은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로맨틱한 기분 낼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화장품 업계도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인 가운데 신제품으로 남성 고객 모시기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즉각 수분 공급부터 안티에이징, 아이 메이크업까지 사랑 고백과 함께할 때 좋은 신상품을 모았다.
#1. 안티에이징

아모레퍼시픽은 ‘유스 레볼루션 콜렉션’을 출시했다. 피부 보호와 피부 활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축적되는 에이징 더스트™(Aging Dust™) 케어가 핵심이다. 에이징 더스트™은 피부 칙칙함을 유발하고 부드러움을 저하시키는 피부 당화, 탄력을 저하 시키는 산화 물질, 색소 침착으로 인한 불균일한 피부톤 등 세 가지 노화 요인이다.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컨센트레이터’는 백모란의 항산화 성분을 녹차 다당체와 사용 직전 섞어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듀얼링™ 컨테이너’가 특징이다. 용기 입구 부분을 비틀면 하부의 녹차 다당체 베이스와 상부의 백모란, 비타민C 유도체가 서로 혼합된다.
또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동시에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전해주는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 & 마스크’는 아침은 물론, 자기 전 슬리핑 마스크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기능을 갖췄다.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마스크’는 밀착감 있게 볼과 턱선을 이중으로 감싸줘 즉각적인 빛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위, 아래 분리형 시트 마스크다.
한율의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은 피부 진정에 좋은 한국의 박하 추출물 함유가 특징.
기운이 가장 좋은 꽃 피는 여름에 수확하여 건조 과정을 거친 뒤, 3일간 자연 숙성시킨 박하의 가장 맑은 추출물만을 담았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이 제품을 가볍게 흡수시키면 피부 트러블과 피지를 순하게 케어하는 데 좋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2. 수분 즉각 공급

라네즈는 연 100만개 판매된 ‘워터뱅크 에센스’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라네즈의 독자적인 ‘오션브루’ 공법으로 케일, 가든 크레스, 비트, 브뤼셀 스프라우트, 아티초크, 라마빈 등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 워터’를 사용했다. 저온에서 추출한 ‘그린 미네랄 워터’는 수분 충전 및 장벽 회복을 돕는다. 라네즈만의 ‘워터지퍼 기술’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고 바르는 순간 수분이 터지는 ‘워터 스플래쉬’ 포뮬러는 높은 보습감을 부여한다.
함께 출시한 ‘워터뱅크 미스트’는 프랑스산 안개 분사 펌프를 사용해 최상의 수분 입자로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한다. 또 ‘워터뱅크 퀵 하이드로펜’은 휴대가 간편하도록 수분 에센스를 원터치 펜타입 용기에 담았다.
셀더마는 화장이 잘 받는 ‘메이크업 퀵 프라이밍 마스크’를 내놨다.
“메이크업 전 피부 상태를 좋게 만들기 위해 마스크팩을 한다”는 전속모델 송지효의 뷰티팁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메이크업 직전 3분간 사용하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스킨케어와 프라이머 기능을 결합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며 복잡한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윤광 효과를 부여해준다. 모공 수렴 효과가 있는 카페인 성분 함유로 피부결을 매끄럽게 커버하고 라이트한 사용감의 실키 에센스 성분이 피부를 산뜻하게 마무리해 메이크업이 뭉치지 않도록 돕는다.
#3. 자외선 차단

셀퓨전씨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민감, 트러블 등 피부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킨케어 선크림 2종을 선보인다.
건성, 민감 피부용 수분쿨링 선크림 ‘큐어 썬스크린 100(SPF50+/PA++++)’은 화상 연고에 사용되는 ‘아줄렌’를 함유, 즉각적인 진정 케어 효과가 특징이다. 수분 에센스 60% 함유로 수분 잠금 케어는 물론 유화제 free 포뮬러로 예민‧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트리악 클리어 썬스크린 100(SPF48/PA+++)’은 산뜻한 마무리 감의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지성, 트러블 피부도 모공 막힘 걱정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다. ‘Triple A Complex’ 성분이 피지‧유분‧각질을 한 번에 케어하고 ‘윈터그린’ 성분이 염증 재발을 막아 트러블 악순환을 차단한다.
에뛰드하우스 신제품 ‘유브이 더블 컷 선케어 3종’은 뜨거운 태양과 생활 자외선을 이중으로 차단한다.
3종 모두 장파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캐모마일, 알로에베라잎, 대나무수 성분이 자외선에 약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유브이 더블 컷 산뜻 선 젤’은 수분은 채우고 끈적임은 잡아주어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수분 막을 씌워준다. 가볍고 얇은 사용감이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시킨다.
‘유브이 더블 컷 촉촉 톤 업 선 플루이드’는 번들거림을 잡아줘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혀주는 내추럴 톤업 제품이다. 스킨 톤 텍스처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마일드 타입이다. 또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선 스틱’은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돼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로 케어 해주고 백탁 현상이 없다.
#4. 아이 메이크업

더페이스샵 신제품 ‘잉크프루프 브러쉬펜 라이너’는 누적판매 500만개를 돌파한 ‘잉크그라피 브러쉬펜 라이너’에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했다. 보다 더욱 선명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
유수분에 의해 번지거나 잘 지워지지 않고 리치 잉크포뮬러의 진한 블랙컬러가 오랜 시간 또렷하게 유지된다. 부드러운 하이텐션 브러쉬가 적용돼 점막부터 꼼꼼하고 정교하게 채워지고 라인이 매끈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더욱 손쉽게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CSA코스믹 16브랜드는 ‘16 아이매거진’ 신규 컬러를 선보였다.
16 아이매거진은 초보자들도 쉽고 빠르게 자연스러운 3단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한 원스텝 섀도우다. 신제품 ‘16 아이매거진 헬로우먼데이’는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2가지 컬러의 아이섀도우(글램베이지, 코코아브라운)로 구성됐다.
베이지 코코아 컬러 섀도우가 깊고 입체적인 눈매로 연출해줘 일명 ‘붓기 커버 섀도우’로 불린다. 브러쉬 사용 위치에 따라 마치 전문가에게 받은 것 같은 내추럴부터 딥, 스모키 메이크업 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