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테크 기업 5개사, 미국에서 첫 피칭 행사

2024.04.23 19:17:33

연구원×KOTRA. 뷰티테크 화장품 기업 미국 진출 위한 프로그램 피칭+이벤트 진행

2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K-뷰티 테크 5개사의 피칭이 진행됐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과 KOTRA가 공동 진행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 뷰티 테크’ 산업의 투자를 유도하는 첫 행사로 주목된다. 

미국 통계전문기관 Statista에 따르면 2026년 미국 뷰티테크 시장 규모는 34억달러로 예측됐다. 2021년 13억달러의 2. 5배로 미국은 뷰티테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이다. 

‘K-Lifestyle in North America’로 명명한 프로그램으로 △ 한국화장품 판촉 이벤트, △K-Beauty Tech 피칭 행사 등이 진행됐다. 이벤트는 20일 미국 서부지역 문화축제(Northern California Cherry Blossom Festival)에서 열렸으며, 미국 소비자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은 연중 계속될 예정이다. 축제는 샌프란시스코 상업 중심지 Japan Town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미 서부 지역 대형 축제로 매년 22만여 명 방문한다. 

이어 22일 열린 피칭 행사에는 프링커코리아,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위드닉스, 디피캄, 컬러버랩 등 신소재, IT기술, 빅데이터 등 뷰티와 기술을 접목한 국내기업들이 참가하였다. 이들 기업은 현지의 투자가(VC), 엑셀러레이터(AC), 유통망 관계자 등, 30명 이상의 투자산업계 종사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사업담당자 신혜영 선임연구원은 “뷰티테크를 테마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우수 기업들이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바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투자자와 심사역, 바이어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본 이번 피칭을 통해 한국 뷰티테크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뛰어드는 문을 열었다”라고 말했다.

KOTRA 실리콘밸리무역관 사업담당자 김해윤 차장은 “뷰티 분야에서도 테크가 융합된 제품에 대해 투자자와 바이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국 기업들이 미국 시장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권태흥 기자 thk@cn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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