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아모레퍼시픽×한솔제지 생분해 용기 개발 MOU 체결

셀룰로오스 구조 특성 이용 기술로 화장품 성분 대체, 친환경 패키징 공동 연구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4월 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기존 화학유래 원료 대체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주목되는 기술이 셀룰로오스 구조 특성 이용 기술이다. 높은 생분해성과 친수성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천연유래 원료보다 화장품의 안정도를 높이고 사용감 개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 개발도 공동 진행한다. 기존 종이 용기의 내구성과 기밀성을 보완해 높은 강도 및 산소 차단 능력까지 갖춘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개발, 탈 플라스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앞서 양사는 감귤 껍질을 활용한 친환경 용지를 개발해 화장품 포장재에 적용한 바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 노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의 친환경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한솔제지와 함께 자연과 인간이 함께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는 연구를 통해 뷰티업계 ESG경영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이사는 “양사 모두 필환경 시대를 선도하는 업계 선두기업으로서, 독보적 친환경기술을 이용하여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솔제지는 최고의 기술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친환경 소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솔제지와의 MOU 체결을 비롯해 부국 T&C, 스탠트팩 등의 협력사와 공동 연구·개발한 친환경 종이 튜브도 선보일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