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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KCEA 회장 "중소 화장품 브랜드 수출확대 위한 플랫폼 구축"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KCEA, 9월 5일 프리마호텔에서 첫 정기총회
심포지움에서 일본, 중국, 베트남, 동남아 화장품 시장 수출 실태 및 새로운 전략 제시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 www.kcosmeticexport.com, 이하 KCEA)가 오는 9월 5일에 프리마호텔(서울 강남구 청담동 도산대로 536) 1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제1회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만 2000여 화장품 제조·판매업체들의 구심점이자,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모으려는 취지에서 발족한 KCEA는 이날 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K-뷰티는 2017년 50억달러 수출 달성, 무역흑자 3.6조원(식약처 발표) 기록 등 급속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면 △내수 부진 △대기업 주도 유통채널 입점 난항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 △중소기업에 불합리한 제도 등이 중소기업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실정이다. 

화장품은 짧은 교체주기, 다양한 소비자층의 존재로 다품종 소량생산이 적합한 대기업-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이 가능한 산업이다. 또 ‘항노화+ICT+바이오’ 등과 융합한 미래형 고부가가치 문화산업이자 수출유망산업입니다. 최근 수많은 중소기업 개미군단이 중국, 동남아시아를 비롯, 유럽·동구·북미 등 수출 다변화를 이뤄내고 있어 중소기업 지원이 보다 절실한 시기다. 

KCEA 박진영 초대 회장은 “화중협은 화장품 기획, 마케팅, 유통 등 모든 기업들이 참여하는 열린 공간이다. 해외시장 정보 및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에 비해 해외시장에서의 조직력과 정보력 등이 부족하다. 개별기업으로 뛰어서는 수출경쟁력 향상이 더딜 수밖에 없다”며 “K-뷰티의 수출이라는 공동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공동자원 활용, 해외 인허가 취득 및 국가별 유통정보 등 공유 가능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회가 설립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중협은 그동안 일군 각 기업의 역량을 모으고 중소기업의 장점을 살릴 예정이다. 또 자생적이며 선순환적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한국 화장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KCEA) 제1회 정기총회 및 심포지엄 안내>


○ 일시: 2018년 9월 5일(수) 15:30~21:00

○ 장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도산대로 536 프리마호텔 1층 다이아몬드홀 

○ 참가비: 5만원 

○ 입금계좌: 국민은행 246637-04-010197 예금주:(사)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 참가 신청

https://goo.gl/forms/2yuMhU7U333SZ6Fr2


■ 식 순


등록(15:30~16:00)


[1부] 화장품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심포지움(16:00~18:00)


1. 화장품 수출의 국가별 실태파악 및 새로운 전략

① 일본 시장 - 박진영 코스메랩 대표

② 중국 및 동남아 시장 - 황종서 아시아비엔씨 대표

③ 베트남 시장 - 홍승욱 코스앤코 대표


2. 카카오를 통한 브랜드 인지 전략 - 이금주 카카오 채널컨설팅파트 과장


저녁식사(18:00~19:00)


[2부]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KCEA) 총회(19:00~21:00)


- 회장 인사말 

- 내외빈 소개

- 축사

- 창립 선언문 낭독

- 안건1 - 정관 수정 

- 안건2 - 임원(부회장, 이사, 자문위원, 사무국장, 간사) 소개 및 위촉

- 안건3 - 중점 사업 소개

- 안건4 - 감사 보고서 채택 

- 기념 촬영

- 폐회 선언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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