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동남아시아의 허브로 불리는 싱가포르에 글로벌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싱가포르 3대 쇼핑몰 중 하나인 오차드로드(Orchard Rd.)에 위치한 파라곤 쇼핑몰 중앙광장에서 324㎡(100평) 규모의 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스튜디오톰보이를 비롯해 보브, 맨온더분, 비디비치, 자주, 로우로우 등 자사 패션, 뷰티, 라이프 부문의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싱가포르 유명 백화점 체인 ‘메트로(METRO)’와 손잡았다. 메트로 백화점은 싱가포르 내 2개 매장과 인도네시아 전역에 17개 백화점을 운영 중인 동남아시아 대표 백화점이다.
매장은 양사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레드 색상을 바탕으로 오간자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여기에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이주민 문화인 페라나칸의 유산을 결합해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전체적인 색감과 콘셉트는 통일하되 각 브랜드별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쇼룸 형태의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내에서는 현지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부터 K뷰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메이크업쇼, 전통 한지에 프린트된 사진으로 고유의 멋을 알리는 주재범 작가의 작품 전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 맞춰 리브랜딩을 단행한 비디비치는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하루 2차례씩 K뷰티 화장법을 소개하는 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싱가포르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모든 제품들은 올해 말까지 메트로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동시 판매되며, 11월 2일까지 메트로 백화점 내에 마련된 별도의 팝업 공간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위한 매장 대신 현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양국의 콘텐츠와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특별한 매장으로 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K-패션과 K-뷰티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